본문 바로가기

이불안에서 보는 정보

ms 폴더블 블루투스 키보드 / MS Foldable bluetooth Keyboard 리뷰

안녕하세요 이불안남자입니다. 최근 블로그질을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이번에 리서치(?)를 하면서 알게 되었던 사항들을 공유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네이버 검색 같은 경우는 너무 체험단이나 기타 광고성 글이 많아, 가입해 있는 각종 IT​​커뮤니티에서 검색해 본 결과 가장 평점이 높았던 것은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인 K380, K480 였습니다.

하지만 두 키보드 모두 휴대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휴대성 ㅇ위주로 검색해본 결과 모두가 강추했던 바로!!

ms 폴더블 블루투스 키보드 / MS Foldeble bluetooth Keyboard가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중고나라에서 싸게 구입을 하였는데, 2017년 5월 15일 현재 인터넷 최저가는 9만원으로 나옵니다.

​​



미리 듣지는 못하였지만 저는 헤르만밀러와 콜라보로 만든 (사실은 사은품 ㅠㅠㅠ) 한정판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어, 겉면에 Herman Miller X Microsoft 라는 간지나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야 이렇게 백날 스팩을 읊어봤자 와닿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비교할 수 있도록 사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ㅎㅎ



저 가운데 놓여져 있는게 담배 입니다. 비흡연자분들께서는 와닿지 않으시겠지만.. 대충 어느정도 두께인지 감이 오시죠? 접은 상태에서는 담배 한개비보다 두깨가 아주 조금 두껍습니다. 아주 조금... 거의 담배 두께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펼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작죠? 근데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답게 막상 타자를 치는 것이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가끔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사용하는 한글들, 예를들어 ㅆ,ㄸ,ㅉ 를 쓸때 오타가 조금 나는 것 제외하고는..


저같은 경우는 따로 가방을 들고 다니거나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주머니 같은데다가 넣고 다니는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제 정장 주머니에 쏙 들어갈 사이즈 입니다.

​​기능 및 사용후기

​실제로 제가 사용해본 결과 굉장히 블루투스 키보드 답지 않게 그냥 컴퓨터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다만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ㅠ 자판이 키보드 왼쪽부분에 붙어 있습니다.

​이 점은 확실히 불편한 편입니다. 특히 저같이 거의 모든 글에 ㅠ 를 쓰는 사람은.. 하지만 이 부분도 글 하나 두개 쓰다보면 바로 익숙해 집니다.

​사실 ㅠ 키 보다 불편한 점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한영 변환과 백스페이스 인데요. Ms폴더블은 총 3가지 os를 지원합니다. 윈도우 같은 경우는 키보드에 있는 한영키를 그냥 사용하면 되지만 저희와 같은 안드로이드, IOS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IOS:
한영: Ctrl + 스페이스 키​
​백스페이스: 이게 골때리는 부분인데.. IOS 에서는 지원을 안해주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OS를 안드로이드에 두고 써요.. 안드로이드로 백스페이스는 fn + del 키 입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의 경우
​한영키: Shift + 스페이스, ​
​백스페이스: 위와 같이 Fn + Del키 입니다.

​이런 어떻게 보면 기본이 되는 기능들이 되지 않다보니 긴 글을 쓸때는 불편하기는 하지만, 휴대성과 간지가 모든 것을 용서하게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10점 만점에 8점을 주고 싶네요. 구매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